송파구, ‘ICT 산업기반 전문인력 양성과정’ 운영 위탁 기관 모집 | 뉴스로
서울송파구

송파구, ‘ICT 산업기반 전문인력 양성과정’ 운영 위탁 기관 모집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문정비즈밸리를 중심으로 ICT 분야 혁신을 이끌어나갈 핵심 인력을 육성하는 ‘ICT 산업기반 전문인력 양성과정’ 운영을 위해 4월 10일(월)부터 11일(화)까지 위탁 기관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ICT산업기반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송파구가 지역 내 청년 일자리 확충을 위해 2018년부터 추진한 사업으로, 20~39세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사이버보안, 디지털마케팅, 딥러닝 개발자 등 ICT 분야에서 요구하는 현장실무 맞춤형 교육부터 취업 연계까지 제공한다. 특히, 송파구는 점차 늘어나는 ICT 분야 산업수요에 발맞춰 올해 1억 8천 만 원 예산을 투입, 지난해 운영하던 1개 과정에서 보다 확대하여 총 3개 과정의 ICT산업기반 전문인력 양성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다.

2023년 ‘ICT산업기반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진행할 위탁기관은 교육생 모집, 실무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 운영, 맞춤형 채용 연계 등을 진행하게 된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서울시에 주사무소를 둔 비영리 법인 또는 비영리 민간단체로 교육과 관련된 사업 운영 실적이 있고, 사업 수행에 필요한 인력과 강의실, 사무공간 등 교육환경이 구축되어 있어야 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관은 사업계획서 등 제출서류를 구비하여 오는 4월 10일~11일 오후 6시까지 송파구청 경제진흥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송파구는 신청 기관들이 제출한 서류와 제안발표 등을 검토하고 수행실적, 사업계획의 타당성, 실행가능성, 예산운영 계획, 전문성, 과업의 이해도 등을 종합 평가하여 위탁기관을 선정할 계획이다.

서강석 서울 송파구청장은 “송파구의 ICT 인재 육성과 청년 일자리 창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역량 있는 법인 및 단체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며, “앞으로도 ICT 산업기반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사업을 통해 고용시장의 인력수급 불균형과 지역 내 실업 문제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