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 하하‧호호 SONG 공모전’ 개최 | 뉴스로
서울송파구

‘송파 하하‧호호 SONG 공모전’ 개최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구민과 함께 새로운 송파구 캐릭터 ‘하하‧호호’의 주제곡을 만들기 위해 ‘송파 하하‧호호 SONG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송파구는 올해 1월 1일 도시 고유의 가치와 역사를 담은 도시브랜드와 캐릭터를 새롭게 선보였다. 새로운 CI는 ‘송파(松坡)’라는 지명에 따라 소나무를 창조적으로 재해석 했으며, 캐릭터 ‘하하‧호호’는 88서울올림픽 개최 도시의 역사성을 스토리텔링 했다.

특히, 새 캐릭터 ‘하하‧호호’는 ‘1988년 대표 마스코트로 아르바이트를 하던 호돌이와 호순이가 2002년 월드컵 거리 응원에서 다시 만나 사랑에 빠져 결혼해 탄생한 아기들’이라는 특별한 탄생 비화로 구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송파구는 ‘하하‧호호’를 닮은 밝고 쾌활한 내용을 주제로, 구민들과 함께 송파만의 특별한 로고송을 만들고자 ‘송파 하하‧호호 SONG’ 공모전을 기획했다. 공모전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개인과 팀 단위 모두 응모 가능하다. 로고송은 1개 이상의 음정 악기를 활용한 BGM과 가사가 있는 곡의 형태로 20초 이내 분량으로 제작하면 된다.

접수는 송파구청 홍보담당관 전자우편을 통해 다음달 6일 오후 6시까지 제출하면 되며, 구비서류는 송파구청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청 홍보담당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송파구는 송파 캐릭터 주제 적합성, 독창성, 대중성, 활용성, 완성도를 기준으로 1, 2차 심사를 거쳐 오는 6월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총 4명(팀)에게는 대상 1명 100만 원, 최우수 1명 50만 원, 우수 2명 각 25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서강석 서울 송파구청장은 “구민과 함께하는 공모전으로,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하하‧호호 로고송이 탄생하기를 기대한다.”며 “송파구를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