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양성평등과 여성친화도시 조성 앞장!! | 뉴스로
대구수성구

수성구, 양성평등과 여성친화도시 조성 앞장!!

대구광역시 수성구는 4월30일 15시 구청 회의실에서 양성평등 정책과 여성친화도시 조성정책에 대한 내외부 전문가들의 자문기능을 활발히 진행하기 위해 양성평등정책위원회를 개최했다.

이 날 회의에서는 여성인재풀, 각종 위원회 여성참여 확대, 5급이상 여성 관리자 확대 등 성평등 정책 추진 기반 구축과, 시민참여단 활성화를 통한 민관 거버넌스 구축, 육아휴직과 연계한 대체인력 활용방안 등 일생활균형에 대한 토론이 이어졌다.

양성평등정책위원은 홍성주 부구청장을 위원장으로 양성평등, 가족여성 정책 전문가 등 12명으로 구성되어 양성평등정책 관련 사업 및 여성친화도시 조성 사업에 대하여 심의ㆍ자문한다.

수성구는 여성의 대표성, 경제활동, 돌봄, 안전, 인프라 분야의 5년간추진성과 및 향후 추진계획 등 종합평가를 통해 여성가족부로부터 2012년에 이어 2017년 여성친화도시에 재지정 되었다.

2012년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된 후 2013년 9월 여성친화허브기관인 수성여성클럽(수성구 상동 소재)을 개관하여 여성의 사회 참여와 일자리 창출을 원스톱으로 지원하여 경력 단절여성 5,600여명의 취업 성과를 거두었다.

그 밖에도 로즈서포터즈단 운영, 여성안심 무인택배함 설치(5개소),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 공원내 여자화장실 비상벨 온라인 방식 시공 등을 추진해 오고 있으며,

올 해는 수성구 여성친화 대표사업인 수성여성클럽을 활성화하여 젠더아카데미, 여성친화 희망기업 발굴, 여성친화마을, 로즈아트 플리마켓 등 주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여성친화사업과 지역의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직업교육훈련을 통해 전문인력을 양성하여 양질의 일자리 연계에 노력할 계획이다.

홍성주 수성구청장 권한대행은 “지역주민 모두가 안전하고 여성과 남성이 동등하게 지역행정에 참여하여 도시를 더 살기 좋은 공간으로 변화시켜 대한민국 대표 여성친화도시로 발전시켜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