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찾아가는 ‘아동학대 제로 전담반’ 확대 운영 | 뉴스로
대구수성구

수성구, 찾아가는 ‘아동학대 제로 전담반’ 확대 운영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아동 관련 시설과 학교를 직접 방문해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진행하는 ‘찾아가는 아동학대 제로(Zero) 전담반’ 사업을 확대 운영한다고 지난 31일 밝혔다.

아동학대전담공무원과 수성경찰서 학대예방경찰관(APO), 대구아동보호전문기관 상담원 등이 팀을 이뤄 아동학대 신고의무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는 수성구형 특화사업이다.

사례 중심 교육으로 아동학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신고 실습을 통해 피해 아동 보호 방안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올바른 신고 지식과 현장 대응력을 높이는 데 주안점을 뒀다.

아동학대전담공무원이 업무에서 얻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교육자료를 직접 제작해 활용하고 있다.

지난해 24개 시설을 찾아 관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은 수성구는 올해 대상 시설을 아동복지시설, 어린이집에서 유치원과 초․중․고교까지로 확대했다.

3월 말 기준 51개 시설과 학교로부터 신청을 받아 일정을 조율하고 있으며, 지난 2월 마을돌봄교사 30명 교육을 시작으로 올 연말까지 꾸준히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김대권 대구 수성구청장은 “아동의 신변 관리, 안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교육은 아동학대 예방에 있어 선제적 효과가 크다고 생각한다”며 “유관기관과의 끊임없는 협력을 통해 아동이 행복한 수성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