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청년정책 활성화 유공’ 기관표창 수상 | 뉴스로
대구수성구

수성구, ‘청년정책 활성화 유공’ 기관표창 수상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2023년 청년정책 활성화 유공’ 대구광역시 기관표창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2017년 대구시가 청년정책 전담부서를 신설한 이래 최초로 수여하는 우수기관 표창으로, 기초자치단체 중에서는 수성구가 단독으로 선정됐다. 이는 수성구가 청년친화도시로서 본격적인 궤도에 올랐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수성구는 2019년 대구시 구·군 최초로 청년정책 부서를 신설하고 ‘대구광역시 수성구 청년 기본조례’를 제정했다. 이후 여러 부서에 산재한 이슈를 통합·분석해 체감도 높은 청년정책 지표를 설정하고, 지역 청년의 삶 전반을 지원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청년들의 꿈과 일상이 함께하는 ‘수성구청년센터’ 운영, 청년인구 유출 방지 및 수도권 블랙홀에 대응하기 위한 수성구·경산 공동 추진단 운영, 청년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수성구·경산 정책네트워크 추진, 국내·외 문화산업 분야 청년 참여 지원을 위한 제4회 세계문화산업포럼 개최, 예술가와의 교감을 통한 성장, 수성구 들안예술마을 청년예술공방 운영, 청년과의 소통을 위한 수성구청년 행복위원회 및 구의회 청년발전 특별위원회 운영 등 차별화된 전략으로 청년의 지역 정주를 위한 선순환 플랫폼 구축에 기여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앞으로 디지털 혁신거점인 수성알파시티를 중심으로 기업·인재 네트워크를 확대해 청년의 지방 정착을 유도하겠다”며, “또한 청년들의 시대적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 다양한 문화·콘텐츠 생태계를 조성해 미래 세대를 위한 좋은 제안과 약속을 실행할 수 있도록 연대와 협력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