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구, 복지사각지대 발굴연계 사업 ‘이웃의 재발견’ 업무협약 체결 | 뉴스로
부산수영구

수영구, 복지사각지대 발굴연계 사업 ‘이웃의 재발견’ 업무협약 체결

부산 수영구(구청장 강성태)는 지난 20일 부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구춘희) 및 홀트수영종합사회복지관(관장 하한태)과 복지위기가구 발굴 및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이웃의 재발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웃의 재발견’은 지역주민, 사회복지기관, 공공기관 등과 협력을 통해 복지위기가구에 대한 발굴․연계․지원 등의 대응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획 사업이다. 수영구 소재 종합사회복지관 2개소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단 양성 및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 긴급위기가구 지원 등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복지사각지대 문제 해결을 위한 사업의 적극적인 발굴 및 연계를 통한 개별화된 지원, 상호간 정보교류 및 상호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 적극 협력 등이며, 이번 협약을 통해 수영구와 종합사회복지관은 탄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민관이 어려움에 처한 이웃을 함께 찾고 함께 돕는 체계를 마련할 계획이다.

강성태 부산 수영구청장은 “이웃의 재발견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할 계획이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숨어있는 위기가구를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촘촘한 복지체계를 구축해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