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구, 채용박람회 개최 | 뉴스로
부산수영구

수영구, 채용박람회 개최

부산 수영구(구청장 강성태)는 오는 20일 지역주민의 고용률 제고 및 지역 업체 인력난 해소를 위한 ‘2023년 수영구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4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는 수영구 내 지역 업체를 포함한 구인 기업 100개사(직접 33, 간접 67~) 이상이 참여하여 100여 명의 신규 인재를 뽑는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제공되는 주요 일자리는 청년, 중장년, 어르신 등 연령대별 일자리와 지역 내 호텔관광, 돌봄 서비스, 청년 창업 및 인플루언서, 해양 레저 등 분야별 특화된 맞춤형 일자리가 있으며, 33개 기업체 인사 담당자가 현장에서 직접 신규 인재 채용을 위한 서류 심사 및 면접을 볼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현장 면접 외에도 각종 일자리 사업 정보 제공, 이력서 컨설팅, 면접 스타일링, 타로 직업 운세, 증명사진 무료 촬영 등 유관기관의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당일 누구나 현장에서 구인업체와 만나고 이력서 작성 후 참여할 수 있다.

강성태 수영구청장은 “4년 만에 개최되는 일자리 채용박람회를 통해 수영구만의 특화된 맞춤형 호텔서비스 전문 인력을 부산 전역 호텔에 연결하고,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구직자들의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