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구, 청년 및 신혼부부 주거자금 대출이자 지원한다 | 뉴스로
부산수영구

수영구, 청년 및 신혼부부 주거자금 대출이자 지원한다

부산 수영구(구청장 강성태)는 청년층 주거비 부담을 완화하고 안정된 주거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가구당 최대 100만 원의 대출이자를 지원하는 청년 및 신혼부부 주거자금 대출이자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신청 대상은 수영구 내 주거용 주택 구입, 전월세 주거자금 대출을 받은 19~34세의 청년 또는 혼인신고 7년 이내의 신혼부부(부부 중 한 명 이상이 청년) 가구이며, 1회 선정될 경우 대출잔액의 1% 내에서 50만 원까지 지원한다.

매년 8월 신청 대상자를 모집할 예정이며, 가구당 최대 100만 원 범위에서 최대 2회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예컨대 올해 선정 대상자도 내년에 또 신청하여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셈이다. 올해는 지난 21일부터 다음 8일 18시까지 약 3주간 수영구 청년포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받는다.

접수가 끝나고 나면 신청자를 대상으로 약 2주간 소득기준, 주택기준, 대출기준 등 지원 자격 확인을 하고, 지원 규모 초과 접수 시 소득, 거주기간, 대출잔액, 대출금리 등 별도 심사표에 따라 최종 100명의 청년, 신혼부부를 선발하여 9월 중 대출이자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지원 자격과 구비서류 목록은 수영구 청년포털 홈페이지 내 공고문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그 외 궁금한 사항은 수영구 일자리경제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강성태 수영구청장은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고금리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청년들의 안정된 주거 여건 조성을 위한 다양한 정책 마련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