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특례시, ‘시·군 계약심사운영 평가’ 우수기관 선정 | 뉴스로
수원특례시

수원특례시, ‘시·군 계약심사운영 평가’ 우수기관 선정

수원특례시(시장 이재준)는 경기도가 실시한 ‘2022년 시·군 계약심사운영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경기도가 경기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예산절감, 심사의 적정성, 계약심사 적극행정 등 계약심사의 전반을 평가하는 해당 평가에서 수원특례시는 2년 연속 우수기관에 이름을 올렸다.

먼저 수원특례시는 계약심사제도를 운영해 예산을 절감했다. 지난해 총 294건의 공사와 용역, 물품제조 및 구매 등의 사업에 계약심사를 적용, 기초금액과 예정가격 등 적정성을 심사하고 검토한 것이다. 이를 통해 전체 대상금액 1179억여 원 중 3%에 달하는 34억여 원의 예산을 절감하는 효과를 거뒀다.

계약심사 뿐만 아니라 설계변경 모니터링도 지난해부터 최초로 시행해 건전성 향상에 힘을 보탰다. 설계변경된 25건의 공사에 대한 모니터링을 통해 변경된 원가(총 9억8천여만 원)의 적정성을 평가함으로써 부적정 금액(2천500만 원 상당)을 바로잡았다.

이밖에도 계약심사 이행실태 특정감사 등 계약 심사와 관련된 특수시책을 부단히 실시함으로써 건전성을 향상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수원특례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합리적이고 정확한 계약심사를 통해 예산이 낭비되지 않도록 건전한 재정운영과 원활한 사업추진의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