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제 61회 순창 군민의 날’ 개최한다 | 뉴스로
전북순창군

순창군, ‘제 61회 순창 군민의 날’ 개최한다

순창군(군수 최영일)이 오는 4월 14일 군민 소통과 화합의 장인 제 61회 순창 군민의 날을 개최한다.

격년제로 열리는 순창 군민의 날은 코로나19로 4년간 행사를 개최하지 못했으나, 민선 8기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신호탄과 함께 다양한 행사 및 볼거리를 마련돼 세대를 아우르는 군민화합 큰 잔치가 될 전망이다.

행사는 오후 4시에 순창읍 향토회관에서 출발해 주행사장인 중앙도로까지 학생, 공무원, 군인, 주민 등 500여 명이 참여한 축등행렬을 시작으로 전통 고싸움 시연, 순창 문화원 취타대와 풍물패 공연 등 각종 행사가 다채롭게 펼쳐진다.

또한, 기념식을 통해 순창에 대한 남다른 애향심과 지역사회의 안전과 발전에 기여한 군민에게 수여하는 군민의 장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이 열리고 이후 초대가수 송가인, 박상철, 우연이, 조승구, 레이디티 등 인기가수들이 총출동한 ‘군민화합 음악회’가 개최돼 순창의 밤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현재 순창군은 이날 하루만큼은 군민 모두가 화합하고 즐기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부스운영 및 주 시설물 안전점검 등 세심하게 행사를 준비하고 있으며, 원활한 행사 운영과 안전한 관람을 위해 당일 오전 6시부터 중앙로 및 주변지역 교통 통제를 실시하기로 했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4년 만에 열리는 이번 군민의 날 행사는 오랜만에 군민들이 모여 화합하는 뜻깊은 자리로 순창군민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순창군의 발전과 도약을 위한 동력을 모으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많은 군민들이 행사에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는 바 안전사고 예방 등 행사 준비에 최선을 다해 군민 모두가 행복한 순창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