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그린에너지전환리더 양성교육 수료식 개최 | 뉴스로
전남순천시

순천시, 그린에너지전환리더 양성교육 수료식 개최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 5뤌 2일 수강생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순천시 그린에너지전환리더 양성교육 수료식’을 열었다.

그린에너지전환리더 양성교육은 순천시의 에너지 정책과 사업 홍보에 적합한 역량을 갖춘 인력 양성을 목표로 지난 2월부터 5월 2일까지 총 12회차 과정으로 진행해 24명이 교육과정을 수료했다.

교육은 에너지자립도시 실현을 위해 에너지 전환과 탄소중립 등 에너지 이론교육을 기본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으며, 동아리 활동을 병행해 교육생들이 직접 탄소중립을 위한 실천 활동을 실행하는 에너지 절약노트 작성과 다양한 미션을 부여해 교육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특히, 수강생들은 교육을 받으며 전남과학문화지원 공모사업인 ‘우리동네 과학클럽’에 응모하여 순천시민을 대상으로 업사이클링과 태양광키트 체험교육을 자체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사업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한편, 수료생들은 5월부터 에너지센터에서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체험형 교육 강사 활동과 순천시 에너지 정책 마련을 위한 시민 소통 창구로서의 에너지 정보 안내자 역할을 담당하게 될 예정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교육생들의 열정이 순천시가 에너지 전환도시로 나아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