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행안부 우수·모두애(愛)마을기업 동시 선정 쾌거 | 뉴스로
전남순천시

순천시, 행안부 우수·모두애(愛)마을기업 동시 선정 쾌거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마을기업 ‘순천고들빼기영농조합법인’과 ‘농업회사법인순천송광(주)’이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3년 우수, 모두애(愛) 마을기업으로 각각 선정되었다고 21일 밝혔다.

행정안전부에서는 지역자원을 활용하여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 문제 해결에 기여한 기업 중 공동체 가치를 실현한 마을기업을 우수 마을기업으로 선정하여 총 7천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하며, 공공성과 기업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높은 매출로 기업성과 발전 가능성을 인정받는 마을기업을 모두애(愛) 마을기업으로 선정하여 총 1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우수 마을기업 ‘순천고들빼기영농조합법인’은 순천의 특산물인 고들빼기를 6차 산업화하여 고부가가치 창출에 성공하였으며, 지역 농산물의 지속적인 생산판로를 확보하고 마을축제를 개최하여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는 데 기여했다.

또한, 모두애(愛) 마을기업으로 선정된‘농업회사법인순천송광(주)’은 마을 주민들이 주산물인 콩을 활용하여 전통방식으로 두부, 된장 등 전통식품을 제조하여 2022년 연매출 15억을 달성하는 등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지역의 소득창출과 공동체적 가치확산에 기여하며 기업성과 경쟁력을 갖춘 마을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