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마포청소년센터, ‘생활문화 청소년 동호회(또는 동아리) 영상 촬영해드림’ 프로그램 운영 | 뉴스로
서울마포구

시립마포청소년센터, ‘생활문화 청소년 동호회(또는 동아리) 영상 촬영해드림’ 프로그램 운영

시립마포청소년센터(이하 유스나루)는 9세부터 24세 청소년들이 자기 관심 분야를 탐색하고 개발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는 청소년 전문기관으로, 지역의 모든 청소년 및 주민들이 체육, 음악, 미술, 댄스, 취미, 공예, 과학, 악기 연주, 영상 미디어 등 다양한 분야의 생활문화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유스나루는 2022년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하에 진행되는 ‘2022 생활문화 동호회 활동 지원사업’으로 방송·미디어 분야에 관심 있는 청소년 50여명이 모여 활동하는 4개의 청소년 동호회 (방송중계·홍보마케팅·미디어활동·콘텐츠기획)가 “우리 동네 재능발굴 프로젝트”를 기획하여 공모에 선정됐다.

위에 언급한 4개 동호회는 “우리 동네 재능발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여름 방학기간을 활용하여 ‘청소년 동호회 영상 제작 지원 활동’을 추진한다. 주요 내용으로는 지역 내 다양한 생활문화 분야(음악, 미술, 댄스, 공예, 문학, 체육, 연극‧뮤지컬, 기타 등)로 활동하는 청소년 동호회를 소개하고, 그들의 활동을 영상으로 담아 촬영·편집 과정을 거쳐 무료로 제작해주는 재능 기부 활동이다.

이번 ‘청소년 동호회 영상 제작 지원 활동’은 전국 9세부터 24세 청소년 생활문화 동호회(또는 동아리)를 선착순으로 모집 하고 있으며, 영상 촬영 활동은 8월부터 9월 사이 주중과 주말을 활용해 호리존 스튜디오, 방송 스튜디오, 소극장 등이 있는 유스나루 시설 또는 센터 2km 이내의 장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우리 동호회만의 특별한 영상을 남기고 싶거나 무료 제작을 희망하는 청소년 동호회(또는 동아리)는 온라인 구글 링크(https://forms.gle/hbMiS6tiwLcokCb98)에서 신청할 수 있다.

하중래 시립마포청소년센터 관장은 “청소년이 주최가 되어 만들어진 동아리를 영상 콘텐츠로 제작한다는 건 과정과 결과물 모두 의미가 있는 활동이라고 생각한다.”며, ” 대상이 되는 9~24세 청소년이 포함된 전국 생활문화동호회(또는 동아리)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시립마포청소년센터 특화사업팀 02-3153-5960~3 또는 카카오톡 채널(유스나루), 인스타그램 DM(@ynbc_youthnaroo)에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