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마포청소년센터, 청소년 해외자원봉사활동 ‘사이월드:친구사이’ 참여자 모집 | 뉴스로
서울마포구

시립마포청소년센터, 청소년 해외자원봉사활동 ‘사이월드:친구사이’ 참여자 모집

시립마포청소년센터(유스나루)는 7월 24일(월)부터 8월 1일(화)까지 8박 9일간 캄보디아 시엠립 일원으로 청소년 해외자원봉사단을 파견한다.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하는 ‘꿈과 사람속으로 청소년 해외자원봉사단’ 공모사업은 한국 청소년들이 방학 기간 베트남으로 파견돼 베트남 청소년들과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친다.

2020년부터 3년간 비대면 해외자원봉사활동을 진행하였던 유스나루는 비대면으로 교류했던 실제 캄보디아 현장을 방문하여 포스트코로나시대에 맞아 지속가능한 해외봉사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유스나루 하중래관장은 “코로나19 이후 오랜만에 해외로 파견하게되어 그 의미가 있다”면서 “지속가능한 발전목표를 통해 양국 청소년들이 함께 나아가야할 방향을 찾아내는데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며, 서로에게 긍정적인 성장과 발전의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유스나루는 여성가족부 ‘꿈과 사람속으로 청소년해외자원봉사단’의 사업공모를 통해 4년 연속 해당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2021년에는 ‘사이월드’ 프로그램 운영의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최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되어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사이월드:친구사이’는 참여자 모집은 오는 5월 3일까지 청소년국제교류네트워크(www.youth.go.kr/iye)를 통해 전국의 만 15세~24세 참가 청소년을 모집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유스나루 홈페이지 또는 카카오톡 ‘마포청소년센터’  청소년사업팀 02-3153-5974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