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마포청소년센터, 2024년 우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헷툰(GPT툰)’ 선정 | 뉴스로
서울마포구

시립마포청소년센터, 2024년 우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헷툰(GPT툰)’ 선정

시립마포청소년센터(관장 하중래)는 2024년 우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29일에 밝혔다.

‘헷툰(GPT툰)’은 Chat GPT의 ‘GPT’와 웹툰의 ‘toon(툰)‘을 합성한 용어로, GPT를 입력할 때 한글로 자동 변환된 단어인 ’헷‘을 착안한 프로그램명이다.

인공지능으로 그림을 그리기 위해선 인공지능이 그림의 특징과 패턴을 학습할 수 있도록 많은 양의 데이터를 제공해야 한다. 이를 위해 인공지능은 수많은 그림을 학습하여 그림의 특징과 패턴을 인식하고,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그림을 그릴 수 있는데, 이를 활용하여 ‘헷툰(GPT툰)’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디지털 도구 활용 유해환경 인식 개선 프로그램 ‘헷툰(GPT툰)’은 17~19세 학교연계 프로그램으로, 고등학생 대상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을 통해 역량을 함양하고 디지털 도구와 Chat GPT를 활용하여 인스타툰을 제작함으로써 유해환경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활동이다.

시립마포청소년센터 하중래 관장은 “청소년들의 긍정적인 변화와 성장을 위해 유스나루에서는 프로그램에 아낌없는 지원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고자 하는 학교는 시립마포청소년센터 특화사업팀(02-3153-5941~5)으로 문의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관련 소식은 홈페이지 및 SNS(페이스북 ‘유스나루’, 인스타그램 ‘youthnaroo’)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