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목동청소년센터 ‘제21기 WAWA청소년아지트’ 신규위원 모집 | 뉴스로
서울양천구

시립목동청소년센터 ‘제21기 WAWA청소년아지트’ 신규위원 모집

시립목동청소년센터(관장 이재영)는 2023년 청소년운영위원회 ‘제21기 WAWA청소년아지트’의 신규 위원 추가모집을 오는 2월 22일(수)까지 진행한다.

‘청소년운영위원회’란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의하여 생활권 청소년수련시설의 운영 및 프로그램 등을 청소년들이 직접 자문·평가토록 함으로서 청소년의 수요와 의견을 반영하는 청소년이 주인이 되는 시설이 되도록 마련된 제도적 기구이다.

‘WAWA청소년아지트’는 청소년센터에 소속된 운영위원으로서 매달 진행되는 정기회의를 비롯하여 센터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기관장과의 간담회, 센터 소속 청소년 자치기구 및 타 기관 청소년과의 교류활동, 자치기구 및 동아리 연합활동, 전문소양교육 및 자체 워크샵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매년 활동 주제를 직접 선정하여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함으로써 리더십과 자기주도성을 기를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WAWA청소년아지트’ 위원에게는 위촉장 및 위원증이 수여되며 다양한 기획 활동과 지역축제에 참여한 경우 봉사 확인서가 발급된다.

신청은 온라인접수(네이버폼)로 진행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시립목동청소년센터 홈페이지(wawa.or.kr)의 청소년활동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문의는 청소년사업팀(02-2642-1318(내선304))으로 전화문의하면 된다.

시립목동청소년센터는 서울특별시에서 설립하고 (재)대한불교조계종유지재단에서 위탁∙운영하는 공공청소년시설로서,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발달과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기관이다.

센터는 ‘청소년운영위원회’라는 공식적인 청소년 기구를 통해 청소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반영하여 청소년과 함께 성장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