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목동청소년센터, 직원이 친절한 센터.프로그램 지도자가 친절한 센터로 거듭나다! | 뉴스로
서울양천구

시립목동청소년센터, 직원이 친절한 센터.프로그램 지도자가 친절한 센터로 거듭나다!

시립목동청소년센터(관장 이옥화)은 2019년 12월, 센터 프로그램 이용회원을 대상으로 이용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센터는 청소년 및 지역주민의 이용을 활성화하고 시립목동청소년센터가 보다나은 청소년시설로 발전하기 위해 매년 이용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조사결과는 센터의 양질의 프로그램 운영 및 서비스 환경 개선을 위해 유용하고 소중한 자료로서 활용되고 있다.

시립목동청소년센터 회원 만족도에 대해서는 크게 센터 시설 및 서비스, 직원 및 행정, 프로그램 및 프로그램 강의실의 총 세 가지 영역으로 나누어 조사했다.

직원 및 행정에 대한 영역 역시 친절한, 문의 응대, 프로그램 이용 및 접수의 편의성, 환불 및 연기 처리의 편리함, 직원 및 행정 서비스 전반 총 5가지 항목으로 세분화하여 진행하였는데 그중 ‘센터 직원은 친절하다’는 항목이 75.8%로 가장 만족도가 높았다.

프로그램 및 프로그램 강의실 영역은 프로그램 운영의 적절성, 프로그램의 다양성과 참여의 적극성, 사전 정보 제공, 프로그램이 계획대로 진행되는가, 지도자의 친절도, 지도자의 전문성, 참여환경, 교육 기자재 및 자료, 수강료, 전반적인 만족도의 총 10가지 항목으로 세분화하여 진행하였다. 이 중 ‘프로그램 지도자(강사, 선생님)는 참여자에게 친절하다’ 항목의 만족도가 86.4%로 가장 높았다.

서울시립목동청소년센터는 친절하고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센터로 확립된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잘 구축해, 지역주민 및 이용회원들을 확보하는 효과적인 역할과 동시에 센터의 이용률을 지속적으로 높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센터는 직원 대상 직무향상 및 서비스 교육, 지도자(직원 및 강사) 대상 교육을 지속해 실시할 예정이다.

서울시립목동청소년센터는 청소년사업, 생활스포츠, 평생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풍성한 지역사회의 자원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문의 02-2642-1318)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