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목동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프로그램 ‘#해시태그’ 운영 | 뉴스로
서울양천구

시립목동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프로그램 ‘#해시태그’ 운영

시립목동청소년센터(관장 이옥화)는 청소년수련동인증제 프로그램으로 개발한 #해시태그를 운영한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따라 청소년이 안전하고 유익한 활동에 참가할 수 있도록 일정 기준에 따라 심사해 프로그램을 인증해 주는 국가 인증제도이다.

제8645호 #해시태그(해맑은 시선으로 성평등을 크게 그리다) 인증 프로그램은 우리나라 청소년 성의식 알아보기, 안녕 섹슈얼리티, 올바른 성의식 캠페인 활동준비, 캠페인 활동 등 올바른 양성 평등을 이해하고 공동체 활동을 통해 충분한 소통을 유도하는 프로그램 내용으로 4월 11일(토)~25일(토) 10:00~12:00 매주 토요일 3회기 일정으로 진행 된다.

시립목동청소년에서는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프로그램을 3개 보유하고 있으며 #해시태그 프로그램 운영으로 전문적인 프로그램 운영 능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시립목동청소년센터는 “양성평등 인식 개선 프로그램” #해시태그를 통해 청소년을 위한 센터의 전문성을 강화해 나갈 것”이며 “안전하고 쾌적한 시설 운영을 통해 시설 이용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시립목동청소년센터는 청소년사업, 생활스포츠, 평생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풍성한 지역사회의 자원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