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목동청소년센터, 2020년 임원리더십함양 프로그램 ‘리더의 품격’ 참여 학교 모집 | 뉴스로
서울양천구

시립목동청소년센터, 2020년 임원리더십함양 프로그램 ‘리더의 품격’ 참여 학교 모집

시립목동청소년센터(관장 이옥화)은 2020년 학교연계사업의 일환으로 임원리더십함양프로그램 ‘리더의 품격’에 참여할 학교를 모집한다.

센터는 지역 내 청소년수련시설로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다각적인 차원의 교육서비스를 통해 건강한 인적성장을 도모하고 나아가 청소년들이 재학 중인 학교와 연계활동을 통해 지역사회공동체를 구축하는 학교연계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학급 및 전교 임원 청소년을 대상으로 리더의 역할과 리더가 갖춰야할 리더십 덕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 리더십을 통해 타인을 배려하고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리더의 품격’은 단순한 특강, 강의형 교육이 아닌 임원 청소년이 직접 체험하고 참여하는 방식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공동체 게임을 통해 리더십을 향상시키는 ‘펀리더십’, 자치법정에 대해 알아보고 모의학생자치법정을 실습해보는 ‘학생자치법정’, 강점 관점의 의사소통을 알아보는 미러링과 해결 중심의 대처카드를 모델링해보는 ‘리더의 미모’ 세 가지 세부 활동을 진행하여 리더십을 몸으로 익히며 배우는 시간을 가진다.

2020년 임원리더십함양프로그램 ‘리더의 품격’은 2020년 4월부터 12월까지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운영되며, 센터뿐만 아니라 참여 학교에서도 진행가능하다.

2019년에는 양천구 관내 4개교 362명의 임원 청소년을 대상으로 리더의 역할과 소통의 중요성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2020년에는 인근 지역사회 학교까지 참여대상을 넓혔다.

‘리더의 품격’ 참가를 희망할 경우, 교내 임원 구성이 완료된 이후 센터 청소년사업팀에 연락하여 협의하면 된다.(신청 02-2642-1318 내선308)

서울시립목동청소년센터는 지역사회 학교와의 연계를 통해 지역 내 청소년 수련시설로서 역할을 확립하고 건전한 청소년 활동의 장을 마련하는 데에 앞장설 예정이다.

센터는 청소년사업, 생활스포츠, 평생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여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풍성한 지역사회의 자원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