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목동청소년센터, 2023년 ‘우리가 바로 환경지킴이!’ 프로그램 성료 | 뉴스로
서울양천구

시립목동청소년센터, 2023년 ‘우리가 바로 환경지킴이!’ 프로그램 성료

시립목동청소년센터(관장 김진명)는 지난 14일(토), 청소년들이 환경과 탄소중립의 의미와 중요성을 인식하고 일상생활에서 직접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도록 ‘우리가 바로 환경지킴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보다 안전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참여 청소년을 대상으로 안전 교육을 진행했으며, 환경 및 탄소중립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탄소중립의 의미를 이해하고 이를 실천할 수 있도록했다.

이와 관련하여 청소년들이 직접 고체치약과 샴푸바 만들기를 체험하게 함으로써 주체적으로 탄소중립을 행동에 옮겨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이는 프로그램에 참여한 하루만 환경에 대해 생각하는게 아닌 매일 사용할때마다  환경에  대해 상기시켜주는 매개체가 될 것이다.

이번 활동을 통해 참가 청소년들은 ‘환경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었으며,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이 즐겁고 다양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고 답했다.

시립목동청소년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에게 유익하고 청소년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며 청소년들이 긍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발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시립목동청소년센터는 (사)한국청소년재단이 서울특별시에서 위탁받아 설립된 청소년 수련 시설이다. 청소년 사업, 생활 스포츠, 평생 교육 등 다양한 사업 운영과 쾌적한 시설을 제공해 청소년과 지역 주민의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문의: 02-2642-1318)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