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목동청소년센터, 2023 서울시청소년시설 연합 환경축제 ‘함께 Green 축제’ 개최 | 뉴스로
서울양천구

시립목동청소년센터, 2023 서울시청소년시설 연합 환경축제 ‘함께 Green 축제’ 개최

시립목동청소년센터(관장 김진명)는 지난 10월 28일, 지역사회 주민들과 청소년들에게 유익하고 다양한 오프라인 체험활동과 지역축제를 제공하고 환경 인식을 확립할 수 있도록 모두가 함께하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서울시청소년시설연합 환경축제 ‘함께 Green 축제’를 개최했다.

함께 Green 축제는 서울시청소년시설연합 환경축제답게 시립목동청소년센터, 시립문래청소년센터, 시립서울청소년센터, 시립중랑청소년센터, 동작구립 사당청소년문화의집, 양천구립 신월청소년문화센터 이하 6개의 청소년시설이 함께해 더 알차게 꾸며졌다.

이번 함께 Green 축제에는 바다 보석 키링 만들기, 우드아트 나무 책갈피 만들기, 텀블러 꾸미기, 에코백 만들기, 친환경 키링 만들기, 환경과 스포츠를 접목 시킨 활동 등 총 16개의 부스가 운영되었으며,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개인텀블러 지참 시 청소년들이 직접 음료를 제조하여 제공하는 음료 부스도 함께 진행됐다.

축제 참가자들은 총 16개의 부스 중 7개 이상의 부스를 참가한 후 운영부스에서  행운권 추첨을 진행했으며 행운권 추첨을 통해 1등부터 5등까지 선물을 받아갈 수 있는 형태로 운영됐다.

축제에 참가한 중학교 2학년생 이OO 청소년은 ‘청소년센터에서 축제가 개최되어 다양한 체험거리를 체험할 수 있고 놀거리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것이 너무 만족스럽다’며 ‘매년 있는 센터의 축제가 매번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 청소년자원봉사동아리 DIY 소속으로 직접 부스를 운영한 고등학교 1학년생 김OO 청소년은 ‘직접 부스를 운영하며 환경에 대해 고민해보고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내가 살고 있는 이 지역사회와 청소년들을 위해 내가 봉사하고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청소년센터에서 제공해주어서 감사하고 이번 활동도 너무 즐거웠다’고 밝혔다.

시립목동청소년센터는 지역사회와 청소년을 위한 함께 Green 축제가 지역 내 양천구, 더 나아가 서울시 전역의 네트워크를 강화하면서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안전한 활동을 도모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역 자원을 활성화하는 등 아낌 없는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