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아동 건강권 보장 위한 정책제안 건의 | 뉴스로
경기시흥시

시흥시, 아동 건강권 보장 위한 정책제안 건의

유니세프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회장 임병택 시흥시장)가 지난 16일 광명역 KTX역사 내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3년도 아동참여기구 아동정책제안대회’에서 아동의 건강권 보장을 위한 아동정책 제안서를 전달받았다.

이날 아동정책제안대회에는 전국 15개 지방 정부를 대표하는 41명의 아동이 참여해 건강한 아동친화사회 조성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표했다.

제안된 주요 내용은 온라인 세계에서 아동권리 보호, 아동의 건강권 확보를 위한 금연 캠페인, 아동이 안전한 통학로ㆍ교통환경 조성, 시내버스 미끄럼 방지 매트 설치 등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환경 조성에 관한 내용이다. 또한, 아동의 놀 권리 증진을 위해 탄소중립 놀이터 조성, 규모가 큰 어린이 놀이터 조성, 어린이 전용 운동기구 조성 등이 제안됐다.

협의회에서는 제안내용을 종합해 각 지방 정부에 전달해 정책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건의하고, 이후 제안된 내용에 대한 각 지방 정부의 이행 결과를 내년도 아동정책 제안대회에서 보고할 계획이다.

이날 대회에 참가한 한 아동은 “아동이 어떤 세상을 꿈꾸고, 어떤 변화를 원하는지, 어른들이 좀 더 아동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사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임병택 협의회장은 “아동의 소중한 의견이 결실을 볼 수 있도록, 협의회의 회원 도시들과 적극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아동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를 구현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