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제16회 자생식물 작품 전시회 개최 | 뉴스로
경기시흥시

시흥시, 제16회 자생식물 작품 전시회 개최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주최하고, 시흥시자생식물연구회(회장 이미숙)에서 주관하는 ‘제16회 시흥시 자생식물 작품 전시회’가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함줄도시농업공원 전통가옥에서 개최돼 시민들의 참여를 기다린다.

이번 전시회는 그간 코로나19로 활동하지 못한 연구회원들이 소규모로 모여 우리 꽃 자생화를 배우고 가꿔 만든 작품을 시민에게 선보이고자 마련한 자리다. 자생화 150여 종이 전시돼 시민 누구에게나 아름다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우리 꽃 심어가기’ 체험 교육 프로그램이 6회 마련돼 있어, 직접 만들고 배우는 기쁨을 시민에게 전할 계획이다.

체험 프로그램은 선착순 모집으로 진행하며, 시흥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 전화접수(031-310-6220) 및 당일 현장 접수로 신청하면 참여할 수 있다. 전시회 관련 문의는 시흥시농업기술센터 농업기술과 도시농업팀(031-310-6220)으로 하면 된다.

이미숙 시흥시자생식물연구회장은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에 자생식물과 함께하는 삶의 즐거움과 소박한 아름다움을 만끽하며 많은 분들이 이 시기를 슬기롭게 헤쳐 나가기를 희망한다”며 이어 “시흥시자생식물연구회가 널리 알려지고 시흥시민이 자생화를 가까이 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