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청년동아리 활동 지원 공모사업’ 추진 | 뉴스로
경기시흥시

시흥시, ‘청년동아리 활동 지원 공모사업’ 추진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재)시흥시청소년재단과 협력해 청년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2023년 청년동아리 활동 지원 공모사업’을 오는 5월부터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청년들의 다양한 사회활동 참여를 통해 사회적 관계 회복과 시민성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이에 공통적인 관심사를 지닌 청년들의 자발적인 모임(동아리) 활동비를 지원함으로써 공익 실현을 위한 청년의 성장과 활동적인 청년문화 육성에 기여할 계획이다.

사업 신청 대상은 시흥시에 거주하거나 시흥시 소재 재학생 또는 사업장 근로자인 만 19~34세 청년으로 구성된 단체, 모임이 해당된다. 인원은 최소 3명 이상, 만 24세 이하 청년 1명 이상이 포함돼야 한다. 공모를 통해 총 30개 팀을 선정해 팀당 130만 원씩 지원한다.

공모 주제는 문화예술, 생활취미, 봉사활동, 자기계발 학습, 토론, 취업준비, 창업 준비, 지역발전 연구 등을 통한 공익적 활동이다. 다만 정치, 종교, 단순 친목, 영리 목적 동아리나 다른 보조금을 지원받고 있는 경우는 제외하며, 신청 기간은 오는 4월 17일까지이다.

시흥시 관계자는 “청년동아리 지원 사업으로 인해 지역 청년들의 지속적인 교류와 사회 참여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하며,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