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비정규직지원센터, 시민·노동자를 위한 찾아가는 무료노동법률 상담 진행 | 뉴스로
충남아산시

아산시비정규직지원센터, 시민·노동자를 위한 찾아가는 무료노동법률 상담 진행

아산시비정규직지원센터 (이하‘센터’)는 2018년 3월부터 ’찾아가는 무료노동법률 상담‘을 진행한다.

3월부터 월 2회씩 아산시민과 노동자 밀집지역인 아산시외버스터미널 택시 승강장 앞과 아산테크노밸리 우리은행 앞에서 월 1회씩 순회한다. 매월 둘째 넷째 주 수요일에 진행 (정확한 날짜는 아래 표 참조)하며 동절기는 오후 1시부터 6시, 하절기에는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상담에는 법무법인 ‘여는’의 이서용진공인노무사가 함께 한다.

센터는 이번 ‘찾아가는 무료노동법률상담’이 아산시민과 노동자들의 임금, 퇴직금, 근로계약, 산재, 해고, 징계 등 일터에서 발생하는 모든 궁금증을 해결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또한 권리구제에서 한발 더 나아가 상담사례를 통계·분석해 아산시와 해당 노동관청의 사업과 계획을 수립하는데 반영되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센터는 올해로 3년째 찾아가는 무료노동법률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비정규직 노동자, 중소영세사업장 노동자, 취업준비자, 청소년 등 아산시민이면 누구나 무료 상담이 가능하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