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드론 자격증 교육비 지원하는 ‘스마트드론 챌린저 지원사업’ 운영한다 | 뉴스로
충남아산시

아산시, 드론 자격증 교육비 지원하는 ‘스마트드론 챌린저 지원사업’ 운영한다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드론 자격증 취득에 도전하는 미취업청년과 농업인에게 교육비를 지원하는 ‘스마트드론 챌린저 지원사업’을 연중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스마트드론 챌린저 지원사업’은 드론 산업 성장에 따라 전문인력이 요구되는 시대적 흐름에 맞춰 자격증 취득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일자리 창출과 드론 산업 육성을 이끄는 사업이다.

시에 주소를 둔 미취업청년과 농업인이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관내 드론 교육기관 6개소에서 교육 이수 후 자격증을 취득하면 1인 최대 150만 원의 교육비를 보조받을 수 있다.

단, 교육 수료 후 자격증 미취득 시 교육비 지원이 불가하며, 예산 소진 시 사업이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시 토지관리과 스마트드론운영팀(041-530-6471, 041-536-8408)으로 문의하면 된다.

신명식 아산시 토지관리과장은 “이번 지원사업이 드론 활용이 필요한 취업준비생과 농업인에게 좋은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며 “아산시가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수 있도록 드론 산업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