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청년취업프로젝트 ‘스파르타 3.0’ 참여자 모집 | 뉴스로
충남아산시

아산시, 청년취업프로젝트 ‘스파르타 3.0’ 참여자 모집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청년 구직자들을 위한 일자리 매칭 지원 프로젝트 ‘청년취업스터디 스파르타 3.0’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스파르타’는 자기 이해, 구직 등록, 자기소개서 및 직무기술서 작성, 기업 맞춤 추천 및 전략 수립, 면접 코칭 등 원스톱으로 이어지는 아산시만의 청년취업 지원 정책이다.

올해 추진하는 스파르타 3.0 사업은 기존 2.0 프로그램을 보완·개선해 구직난을 겪고 있는 청년취업준비생의 심리 안정 및 개별 취업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그룹형 정규과정인 ‘심취한 업UP’과 스터디형 자율과정인 ‘삼삼한 업UP’으로 나눠 운영될 계획이다.

그룹형 프로그램 ‘심취한 업UP’은 집단 심리상담과 취업특강을 결합한 정규 프로그램 형태로 매달 운영되며, 취업 교육뿐 아니라 청년 구직자가 오랜 시간 취업 준비 과정에서 발생한 스트레스를 극복하고 심리 안정 및 자신감 회복을 통해 적극적인 구직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스터디형 ‘삼삼한 업UP’은 ‘3’인 이상 청년 그룹이 ‘3’개월 간 청년아지트 나와유에서 스터디 모임을 하면 자격증 취득지원비, 도서 구매비, 활동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인턴이나 기간제 근로자로 근무하는 미래가 불안정한 청년 세대의 노동 특성을 고려해 비정규직 청년의 취업역량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편성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청년들은 “부족한 부분에 대해 꼼꼼한 피드백을 받고 확실하게 숙지할 수 있어 좋았다”, “나와 같은 길을 가고 있는 청년들과 함께 코칭을 받으며 서로에게 위안을 얻고 자극받아 더 열심히 할 수 있었다”, “과제와 피드백을 통해 입사지원서 방향을 잡을 수 있었다” 등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