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길안면 마을복지계획 수립 추진단 참여자 공개모집 | 뉴스로
경북안동시

안동시, 길안면 마을복지계획 수립 추진단 참여자 공개모집

안동 길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0월 25일부터 11월 19일까지 4주간 ‘길안면 마을복지계획 수립 추진단’ 참여자를 공개모집 한다.

‘함께해요 우리! 행복한 길안면 만들기’라는 슬로건 아래 모집하는 이번 추진단 참여자는 마을복지계획에 관심이 있는 길안면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참여방법은 길안면행정복지센터에 전화 및 방문, 이메일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마을복지계획 수립 추진단은 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마을의 필요한 것들을 찾아내고, 길안면의 복지문제와 의제를 논의하여 함께 실행계획을 수립해 가는 주민 활동 모임이다.

공개모집을 통해 구성될 추진단은 11월말 발대식을 시작으로 주민역량 강화 교육과 간담회, 지역 자원 및 주민 욕구 조사, 퍼실리테이션을 통한 마을의제 선정 등의 과정을 거쳐 길안면의 복지과제를 발굴하여, 2022년에 추진할 마을복지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할 예정이다.

조욱제 민간위원장은“행복한 길안면을 만들기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중심으로 지역주민을 위해 봉사하고자 하는 뜻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권순팔 길안면장은“지역주민이 직접 만들고 실행하는 길안면 마을복지계획 수립 과정을 통하여 적극적으로 주민 문제에 대응하고 주민이 주민을 돌보는 따뜻한 길안면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