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불시 화재대피 훈련 실시 | 뉴스로
경북안동시

안동시, 불시 화재대피 훈련 실시

안동시는 8일부터 18일까지 실시하는 ‘2018년 재난대응 안전훈련’ 일환으로 5월 9일 안동시 청사에서 불시 화재 대피 훈련을 진행했다.

이에 앞서 안동시는 원활한 훈련을 진행을 위해 안전 요원과 대피 유도원 등 직장민방위대원 30명을 대상으로 사전 교육과 모의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재난 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했으며 공무원과 시민 등 600여 명이 참여했다.

아울러 훈련과 연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안동소방서 주관 화재예방 및 소화기․소화전 사용법,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해 훈련의 효과를 높였다.

한편, 안동시는 불시화재대피 훈련을 비롯해 14일 15시 안동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13개 협업 기능반과 유관기관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하는 화재발생 및 유해화학물질 유출사고 대비 토론기반 훈련을, 15일 16시 한국남부발전(주) 안동발전본부에서 안동시와 경상북도, 안동경찰서, 안동소방서 등 300여 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실제상황을 가정한 실행기반 훈련을 실시한다.

안동시 관계자는 “재난은 예고 없이 찾아오는 만큼 불시 재난 발생 시 재난 대응 능력이 중요하다”며 “이번 훈련은 종전의 각본에 의한 훈련이 아닌 불시 재난 상황에 따른 실질적인 재난대응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실시했다”라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