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지역기업 인턴십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 뉴스로
경북안동시

안동시, ‘지역기업 인턴십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안동시(시장 권기창)와 안동형 일자리사업단은 4월 26일까지‘지역기업 인턴십 지원사업’에 참여할 인턴을 모집한다.

‘지역기업 인턴십 지원사업’은 지역특화 산업 분야에서의 연구개발 전문인력 양성을 통한 전문 인력풀(pool) 구축과 참여 기업에 채용될 수 있는 취업 연계형 인턴십 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참여대상은 만 18세~39세 이하(2023. 1. 1. 기준) 미취업 청년으로 안동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미취업자 또는 안동시 소재 교육기관 졸업생 및 졸업 예정자이다. 타지역에 주소지를 둔 졸업(예정)자는 채용 선발 시 1개월 이내 주소를 안동시로 이전해야 한다.

지원유형에는 ‘교육형 인턴십’과 ‘취업연계형 인턴십’이 있으며 총 46명의 인턴을 선발할 계획이다.

인턴으로 선발된 후 지원 기업과 최종 면접 심사를 거쳐 매칭된 인턴은 오는 5월 1일부터 근무하게 된다.

지원신청은 4월 26일까지 안동형 일자리사업단 누리집(andongjob.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참여 기업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안동대학교 일자리사업단, 안동시 및 안동대학교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현장 경험과 경력을 동시에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안동시의 미래를 이끌 청년들이 지역 전략산업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현장을 직접 경험하고 배우면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인턴십 기회를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