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과 시흥에 조성될 ‘경기도 노동자 작업복 세탁소’ 이름 공모 | 뉴스로
경기도

안산과 시흥에 조성될 ‘경기도 노동자 작업복 세탁소’ 이름 공모

경기도(도지사 김동연)가 올해 안산과 시흥에 조성되는 ‘경기도 노동자 작업복 세탁소’의 이름을 공모한다고 27일 밝혔다.

세탁소 설치 사업은 유해 화학물질을 취급하면서도 작업복 세탁소를 설치할 여력이 안 되는 산단 내 소규모 영세사업장 노동자의 건강권 보호를 위해 추진하는 경기도의 선제적 지원정책이다.

응모일 기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경기도인 도민은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중복 지원은 할 수 없다. 접수 기간은 오는 28일부터 다음 달 17일까지 이다. 심사는 1차 실무부서 심사와 2차 공모전 심의위원회 심사 등 2단계로 진행되며, 심사기준은 창의성, 파급성, 기억용이성, 노력도 등 4가지 항목이다.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참여상 30명 등 총 33개의 작품에 대해 시상할 계획이며, 총상금은 100만 원이다. 수상작 발표와 시상은 3월 말에 진행될 예정이다. 수상작은 올해 문을 열 예정인 경기도 노동자 작업복 세탁소의 명칭으로 활용된다.

정구원 경기도 노동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경기도 노동자 작업복 세탁소 사업이 도민에게 한 번 더 알려지기를 바란다”며 “세탁소 사업을 널리 홍보해 사업주와 노동자가 세탁소를 적극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