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초고령화 시대 대비 노인복지시설 설치 합리적 기준 마련한다 | 뉴스로
경기안산시

안산시, 초고령화 시대 대비 노인복지시설 설치 합리적 기준 마련한다

안산시(시장 이민근)가 초고령화 시대를 대비해 노인복지시설 설치에 대한 합리적 기준을 마련하고, 향후 이용 증가에 따른 수요를 사전에 예측해 행정의 정확도를 높인다고 28일 밝혔다.

안산시는 지난 27일 안산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안산시 노인복지시설 10개년(2023~2033) 중장기 건립계획 수립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이 같은 내용을 논의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착수보고회에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시의원, 상록구·단원구노인지회장, 노인복지시설 기관장, 관련전문가, 관계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했으며, 용역수행기관인 한국사회복지연구원의 착수 보고 후 노인복지시설 건립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주요 연구내용은 노인복지시설 현황 및 전망, 노인복지시설 이용 실태조사, 노인복지시설 수급 실태분석, 노인복지시설 수급 DB 구축, 노인복지시설 관련 도시재생 사업 등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노인복지시설 건립계획 수립의 궁극적인 목표는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최적의 시설을 제공하는데 있다”고 운을 뗐다. 이어 “착수보고회에서 논의된 다양한 의견과 요구사항을 최대한 수렴해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계획이 도출될 수 있도록 꼼꼼히 챙기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