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규제혁신 공모전 개최… 경영상 제약・주민 불편 등 개선안 접수 | 뉴스로
경기안양시

안양시, 규제혁신 공모전 개최… 경영상 제약・주민 불편 등 개선안 접수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체감하는 규제혁신을 추진하기 위해 ‘안양시 규제혁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지역이나 나이 등에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기업의 경영활동 제약 해소, 주민의 일상 불편 개선, 친환경・신산업 분야 규제 합리화 등 시민 생활을 둘러싼 모든 분야의 규제개선안을 폭넓게 수렴한다.

개선 아이디어는 시청 홈페이지(시민참여-규제개혁119-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나 이메일(nepsis@korea.kr)을 통해 제출하거나, 시청 본관 2층 정책기획과 규제개혁팀으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할 수 있다. 접수 마감일은 3월 21일이다.

선정된 우수 과제에 대해서는 상장과 함께 최우수 50만원(1명), 우수 30만원(2명), 장려 20만원(3명)의 상금을 지급한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시민들이 일상 또는 경제활동에서 겪은 불편에 대한 사소한 규제개선 아이디어가 안양시, 그리고 전국의 규제혁신에 큰 영감을 줄 수 있다”며 “많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시 정책기획과 규제개혁팀(031-8045-2208)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