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인문교육특구 2024년까지 연장 | 뉴스로
경기안양시

안양시, 인문교육특구 2024년까지 연장

안양시(시장 최대호)가 2024년까지 인문교육특구를 연장하고 지속가능한 교육도시 조성을 이어간다고 4일 밝혔다.

안양시의 중소벤처기업부는 ‘안양 인문교육특구’의 지정 기간을 2024년까지 연장하는 ‘지역특화발전특구 계획변경’을 고시했다. 이에 따라 지정 기간은 종전 2018~2022년에서 2018~2024년의 7년으로 늘어났다.

안양시는 지금까지 추진해 온 6개 분야 특화사업(인문교육 인프라 확충, 인문교육 콘텐츠 강화, 청소년 인문교육 운영, 시민참여형 인문교육 운영, 인문교육 선도기반 조성, 글로벌 인문교육 강화)에 안양시 민・관・학이 함께 추진하는 미래교육지구를 연계해 지속가능한 교육도시 정착을 앞당길 계획이다.

또 6개 분야 특화사업으로 시행한 13개 세부사업도 시대 여건에 맞게 정비해 사회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청년구직자 직장 체험, 청년 창업 활성화 등 2개 세부사업을 신설해 추진한다. 대신 기존의, 꿈의 오케스트라 ‘안양 Bravo’사업, 글로벌 인문엑스포 사업이 종료됐다.

이를 위해 안양시는 2024년까지 사업비 103억 원을 투입하고 도로교통법에 관한 특례, 옥외광고물법에 관한 특례, 도로법에 관한 특례, 공원녹지법에 관한 특례 등 4건의 규제특례를 적용받아 특화·세부사업 추진에 주력한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교육은 시민의 삶을 풍족하게 만드는 복지”라며 “인문교육특구 사업을 통해 시민이 더불어 행복한 교육도시 안양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