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탄소중립 실현 위한 ‘시민 기후활동가 양성 교육’ 수료식 | 뉴스로
경기안양시

안양시, 탄소중립 실현 위한 ‘시민 기후활동가 양성 교육’ 수료식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시청 3층 상황실에서 안양시민의 탄소중립 실천행동 실현을 위한 시민 기후활동가 양성 교육 수료식을 개최하고 시민 기후활동가 30명을 배출했다.

지난 10월 13일부터 시작한 시민 기후활동가 양성 교육은 2시간씩 총 10회에 걸쳐 운영됐다. 30명 정원의 이번 교육에 100여 명의 신청자가 몰렸으며, 교육생 30명 전원이 100% 수료해 더욱 뜻깊은 수료식을 열게 됐다.

시민 기후활동가들은 이번 과정을 통해 기후변화와 탄소중립, 기후위기와 에너지전환, 탄소중립 교육 사례, 기후위기와 인권, 지역사회 시민 기후활동가의 역할 등을 학습했다. 또 제로에너지 건축물인 서울에너지드림센터를 현장 견학하기도 했다.

시민 기후활동가들은 안양시의 ‘기후변화 환경학교’ 보조강사 실습 과정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또 향후 건립될 기후 에코그린센터에서 기후변화 교육 등 자원봉사자로도 활동할 수 있다. 향후 안양시는 기후위기와 탄소중립에 대한 심화 교육과정을 열고,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교육을 시행한 뒤 강의 시연 평가를 거쳐 기후변화 환경학교 강사로 위촉할 방침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기후위기는 더 이상 먼 미래의 문제가 아니라 바로 지금 닥쳐올 현실의 문제”라며 “시민들이 기후위기를 인지할 수 있도록 환경교육을 활성화하고 탄소중립 정책을 중점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