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주거 환경 조성 위해 ‘스마트 안심 홈 세트’ 지원사업 추진 | 뉴스로
강원고성군

안전한 주거 환경 조성 위해 ‘스마트 안심 홈 세트’ 지원사업 추진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주거 침입 등 여성 및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하는 범죄를 예방하고 안전한 주거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스마트 안심 홈 세트’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접수 기간은 오는 6월 26일(월)부터 7월 28일(금)까지로, 신청 대상은 2023년 6월 26일 기준 고성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여성1인 가구주, 여성1인 사업체의 사업주, 법정 한부모 가족의 세대주이다.

군은 선정된 가구주 또는 사업주 1인당 스마트 안심 홈 세트(유선 카메라, 문 열림 감지기, SOS 버튼, 스마트 허브)를 1세트씩 무료로 지원하며, 총 15세트를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자는 신청서 및 주민등록등본을 준비해야 하며, 신청자에 따라 추가로 사업자등록증. 한부모 가족 증명서, 사건 사실확인원 등 증빙서류를 갖춰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로 방문 신청하거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함명준 고성군수는 “이번 스마트 안심 홈 세트 지원사업을 통해 혼자 사는 주거 취약 여성 및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하는 범죄에 대한 사회적 불안감을 해소하고, 주민들의 안전 체감도를 높이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