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교육지원청 및 초·중·고등학교 교육경비 보조금 15억여 원 지원 | 뉴스로
강원양구군

양구교육지원청 및 초·중·고등학교 교육경비 보조금 15억여 원 지원

양구군(서흥원)은 교육경비보조금 심의와 교육발전위원회 자문을 통해 올해 관내 양구교육지원청과 초·중·고등학교 20곳에 각급 학교에서 신청한 7개 분야 83개 사업에 대한 교육경비 보조금 15억 5천만 원을 지원한다고 2일 밝혔다.

세부 내용으로는 글로벌마인드 함양 교육과정, 글로벌 프로젝트, 맞춤형 교육 등 학력 향상 지원 분야에 1억 4천 3백만 원, 방과후과정 운영지원, 코딩 레고, 멘토링 운영 등 진로 적성 지원 분야에 4억 3천8백만 원, 작은 학교 희망 만들기, 문화 체험 프로그램 등 현장 체험 지원에 1억 원, 체육육성 종목 지원, 책 출판 지원 등 예·체능 지원에 2억 8천만 원, 학생복지 및 여건 개선에 7천6백만 원, 기숙형 고교 지원에 1억 원, 시설개선에 4억 1천5백만 원 등이다.

이처럼 양구군은 관내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에 소요되는 교육경비 보조금을 효율적으로 지원하여 우수 인재 육성과 지역적 교육환경 불균형에 따른 교육격차를 해소하겠다는 계획이다.

박현정 평생교육과장은 “아이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