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결혼이민자 대상 가족 지원 프로그램 운영 | 뉴스로
강원양구군

양구군, 결혼이민자 대상 가족 지원 프로그램 운영

양구군(군수 서흥원)은 결혼이민자들의 성공적인 정착과 지역 간 유대감 형성 및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가족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호평을 얻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먼저, 양구군은 결혼이민자의 건강하고 활기찬 지역사회 참여를 위해 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을 운영해 결혼이민자 32명이 독서·음악 힐링 등 5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또한, 양구군은 직업훈련 교육을 통해 현재까지 7명이 구직 신청을 완료하는 등 결혼이민자들의 경제적 자립과 안정적인 한국 생활 정착을 돕고 있으며, 결혼이민자의 재능 및 특기를 토대로 인력풀을 구축, 가족 사업 프로그램과 연계해 사회활동 기회를 제공할 계획도 갖고 있다.

아울러, 양구군은 4월부터 코로나19, 경제적 부담 등으로 고향을 방문하지 못한 다문화가정 16가정(4인 가구 기준)을 대상으로 화목한 가정 형성과 한국 생활의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모국방문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박현정 평생교육과장은 “양구군에서는 국·도비 지원 프로그램 외에도 군 자체적으로 다문화 가족을 지원하는 각종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지원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결혼이민자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해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