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기업이 필요로 하는 사업 맞춤형 지원 | 뉴스로
강원양구군

양구군, 기업이 필요로 하는 사업 맞춤형 지원

양구군(군수 조인묵)은 지역 경제 활성화와 양구군 관내 중소기업 경영 활성화를 도모하고, 중소기업 경영 개선 및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재)강원테크노파크(이하 강원테크노파크)와 공동으로 2022년 양구군 수요자 맞춤형 기업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수요자 맞춤형 기업 지원 사업은 지역 내 제조업을 영위하는 중소기업이 필요한 단위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업체 당 최대 500만 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금은 단위사업별로 상이해 시제품 제작과 제품 디자인 개발, 홍보, 홍보물 제작 등의 단위사업에는 최대 500만 원, 인증 획득에는 최대 300만 원, 교육비에는 최대 100만 원까지 지원된다. 단, 소요되는 사업비의 10% 이상을 기업이 자부담해야 한다.

이에 따라 강원테크노파크는 25일까지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을 접수한다. 접수가 마감되면 양구군과 강원테크노파크는 다음 달 중 지원 대상 선정을 위해 공동으로 평가 작업을 실시해 선정된 기업에 결과를 통보할 계획이다.

평가 시 최근 3년간 선정 이력이 없는 신규 참여 기업, 8일 기준 창업일이 7년 이내인 창업 기업, 2년 내 이전 기업, 지역특화 및 수출 유망 기업, 기술개발 인증 및 특허 보유 기업, 장애인 기업 및 여성 기업 등은 우대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