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대학생 등록금 전액 지원사업’ 2학기에도 추진 | 뉴스로
강원양구군

양구군, ‘대학생 등록금 전액 지원사업’ 2학기에도 추진

양구군(군수 서흥원)이 대학생 등록금 지원사업이 2학기에도 계속 추진된다고 9일 밝혔다.

양구군의 대학생 등록금 지원사업은 민선 8기 핵심 공약사업 중 하나로, 소득 기준과 성적 기준이 없고, 한국장학재단에 등록된 장학금 및 지원금 등을 제외한 등록금 실 납입액 100%를 지원하고 있어 지난 1학기 첫 시행 이후 학부모들과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2학기에도 계속해서 지원하는 대학생 등록금 지원사업의 신청 요건은 만 30세 미만의 대학생(1994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 국내대학 또는 세계대학평가기관에서 선정한 200위 이내의 국외대학 재학생 ,직전 학기 12학점 이상 이수(신입생은 학점 기준 없음), 국가장학금 신청 학생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학생은 오는 8월 14일부터 9월 8일까지 양구군청 평생교육과로 방문 또는 우편 신청하면 되고, 양구군은 지원요건 충족 여부를 확인해 오는 9월 중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양구군 관계자는 “등록금 지원사업이 교육비 부담 완화에 매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고, 2학기에도 대상 학생들이 한 명도 빠짐없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라며 “앞으로도 양구군을 이끌어갈 지역의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