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민원 만족도 결과 92.5점으로 ‘A+’ | 뉴스로
강원양구군

양구군, 민원 만족도 결과 92.5점으로 ‘A+’

민원 서비스의 강화를 추구하고 있는 양구군이 1월 새올행정시스템에 접수된 민원을 대상으로 민원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평균 92.5점(배점 기준 : 최고 100점, 최저 60점)을 얻어 주민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민원만족도 조사는 군(郡)의 민원서비스 만족수준과 부패유발요인을 민원인의 입장에서 측정해 민원서비스 만족도를 효과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실시됐다.

조사는 374건의 민원에 대해 모바일과 ARS, 홈페이지, 전화 등을 통한 설문으로 1월 한 달간 이뤄졌다.

평가 문항은 다음과 같이 진행됐다.

친절성 : 담당 공무원이 정중하고 친절하게 응대했습니까?
전문성 : 담당 공무원은 업무와 관련한 전문적인 지식과 능력을 갖고 있었습니까?
공정성 : 민원업무 처리는 공정하게 이뤄지고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청렴성 : 담당 공무원이 민원업무를 청렴하게 처리했습니까?
신뢰성 : 민원처리 결과는 타당하고 신뢰할 수 있었습니까?
만족도 : 귀하는 이번 접수 처리된 민원에 대해 전반적으로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개선사항 : 민원행정 서비스 중 향후 어떤 점을 가장 개선해야할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조사결과 친절성이 94.1점으로 가장 높았고, 이어서 청렴성 93.2점, 전문성 92.6점, 공정성 92.4점, 신뢰성 91.5점의 순이었으며, 만족도가 91.4점으로 가장 낮았다.

업무유형별 만족지수에서는 ‘노인돌봄 종합서비스 신청’이 100점으로 가장 높았고, 부서별 만족지수에서는 사회복지과가 100점으로 가장 높았다.

양구군 관계자는 “매월 민원만족도 조사결과를 분석해 민원행정 서비스가 더욱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