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비무장지대 ‘평화의 길 테마노선’ 운영 시작 | 뉴스로
강원양구군

양구군, 비무장지대 ‘평화의 길 테마노선’ 운영 시작

양구군(군수 서흥원)은 하반기 비무장지대(비무장지대(DMZ)) 평화의 길 테마노선 운영을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비무장지대(DMZ) 평화의 길 테마노선은 문체부·행안부·국방부·통일부·환경부 등 5개 부처와 접경지역 10개 시군이 합동으로 세계 유일의 한국형 생태·평화 자원인 ‘비무장지대(DMZ) 접경지역’을 소재로 세계적 관광자원을 개발하고, 접경지역 지자체의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비무장지대(DMZ) 평화의 길 양구 코스는 두타연 금강산 가는 길을 출발해 하야교(금강산 가는 길 시점)부터 삼대교(금강산 가는 길 종점)까지 2.7km를 걷고, 조각공원, 두타정, 두타연 폭포 등을 탐방하는 코스로, 약 3시간 정도 소요된다.

특히 양구군은 매주 수요일에 테마노선 연계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시범사업 결과 참가자들의 선호도 및 만족도가 가장 높았던 명소인 박수근미술관을 관람하고 양구 중앙시장 일대를 자유 관람하는 코스를 추가로 운영해 양구군 관광지를 새롭게 홍보할 계획이다.

투어 인원은 최소 5명~최대 20명으로, 평일(화,수,금)은 오전 10시, 주말(토,일)에는 오전 10시와 오후 2시 30분 등 총 2회 운영하며, 탐방객들은 금강산 가는 길 안내소에 집결해 인솔자와 함께 평화의 길을 탐방하게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