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립박물관, ‘온가족 추석 한마당’ 운영 | 뉴스로
경남양산시

양산시립박물관, ‘온가족 추석 한마당’ 운영

양산시립박물관(관장 신용철)은 민족의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오는 9일(금)부터 12일(월)까지 ‘온 가족 추석 한마당’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추석을 맞이하여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이 전통문화 체험을 통해 우리나라 세시풍속을 이해하고 코로나19로 여가생활 기회가 줄어든 시민들에게 문화생활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에 마련된 프로그램은 어린이 및 가족들을 대상으로 실내·야외 놀이마당, 윷놀이 세트 나눔, 전통 원형필통 만들기 등 체험 위주로 다채롭게 진행할 예정이다. 실내마당에서는 차례상 차리기 체험, 사방치기 등을 즐길 수 있으며, 야외놀이마당에서는 굴렁쇠, 투호놀이 등 전통 민속놀이 체험도 할 수 있다. 또 집에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추석맞이 윷놀이세트 선물 나눔도 현장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가족끼리 같이 만들 수 있는 전통 원형필통 만들기 체험(4인용)은 사전예약제(회차별)로 진행되며, 오는 5일(월)부터 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사전 접수 가능하다. 11일(일), 12일(월)에 박물관 대강당(14:00,15:00)에서 재료 수령 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이밖에도, 클레이아트 추석 다과상 만들기, 전통 꽃팔찌 만들기, 민화 컵받침 만들기 등 전통 공예품 만들기 체험도 박물관 대강당에서 현장 선착순으로 즐길 수 있어 박물관에서 추석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시립박물관 관계자는 “추석 연휴 기간 중 박물관을 찾는 가족들을 위해 풍성한 체험 한마당을 준비했다”며 “온 가족이 함께 행복한 추석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연휴 기간 중 추석당일인 10일(토)과 공휴일 대체 13일(화)은 휴관이며, 그 외는 정상 운영한다. 자세한 정보는 박물관 홈페이지나 운영팀(055-392-3314)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