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덕계동, 시민 위한 도심 속 한평정원 3곳 마련 | 뉴스로
경남양산시

양산시 덕계동, 시민 위한 도심 속 한평정원 3곳 마련

양산시 덕계동(동장 박은미)은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를 주고자 도심 속 한평정원을 덕계동 관내 3곳에 조성했다.

‘한평정원 조성사업’은 도심 속 자투리 땅을 활용해 주민 쉼터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하는 사업으로서, 덕계동에서는 동행정복지센터 옆, 덕계지하차도 위 택시승강장 앞, 동일2차아파트 후문 산책로에 한평정원을 조성했다. 덕계지하차도 위 택시승강장 앞에 조성된 한평정원에는 덕계동을 상징하는 ‘덕계’라는 두 글자를 계절꽃을 활용하여 선명하게 새겨 넣어, 지역민들에게 한층 보는 재미를 더했다.

한평정원이 조성된 3곳의 경우 꽃과 나무가 식재되어 있던 곳이었지만, 특색이 없이 조성되었고 잡초가 자라는 등 관리가 잘 안되어 시민들로부터 외면받던 곳이었지만, 이번 한평정원 조성사업을 통해 새롭게 단장되어 주민들이 가보고 싶어 하는 명소로 탈바꿈했다.

특히 이번 덕계동 한평정원 조성사업에는 덕계동 주민자치회(회장 서창현)가 많은 힘을 보탰다. 한평정원 조성사업 대상지 선정 및 디자인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주었으며, 가을꽃을 심는 과정에도 직접 참여했고 앞으로도 잡초 제거 및 계절꽃 식재 등 한평정원 관리에도 힘을 쏟을 예정이다.

서창현 주민자치회장은 “무더운 여름철 덕계동의 환경미화를 위해 발벗고 나서준 주민자치회원 및 덕계동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관리 및 리모델링을 통해 우리 동 한평정원이 지역민들이 관심을 갖고 꾸준히 찾는 명소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은미 덕계동장은 “덕계동 주민들이 직접 가꾼 한평정원에 대해 주민들이 너무 좋아해 주셔서 정말 기쁘다”며 “앞으로도 덕계동 관내 버려진 녹지공간에 특색있는 한평정원을 추가 조성하여 깨끗하고 사랑스러운 덕계동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