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희망찬!사랑찬!나눔찬! 반찬·김치 나눔 실시 | 뉴스로
경남양산시

양산시 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희망찬!사랑찬!나눔찬! 반찬·김치 나눔 실시

양산시 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종덕, 민간위원장 송영철)는 지난 1일 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정성가득찬 나눔사업’의 일환으로 저소득 돌봄이웃 14세대에 반찬과 김치 나눔을 실시했다.

동면 협의체는 관내 홀로 식사 마련이 어려운 취약계층 14세대에 매주 반찬나눔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 중으로, 금회에는 고등어조림, 도토리묵, 미역국 등 대상자들의 영양을 고려한 정성스런 반찬과, 최근 배추가격 상승으로 김치를 먹는데 어려움을 겪을 저소득층 가구의 식생활 개선을 위해 김치 나눔도 함께 했다. 협의체 위원들은 직접 방문해 전달하면서 홀몸 어르신, 한부모 가정, 장애인 가구 등 취약계층 안부 등을 확인하고 따뜻한 정을 나누는 장이 되었다.

송영철 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모두 어려운 시기이지만 제때 영양있는 식사를 하셔서 건강을 꼭 챙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종덕 동면장은 “사회적 약자들을 위해 앞장서는 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협의체 위원들과 동면만의 특화된 사업, 다양한 사업을 만들어 소외계층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