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에서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회의’ 개최 | 뉴스로
강원양양군

양양군에서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회의’ 개최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대표회장 조재구 대구 남구청장, 이하 협의회)는 31일 민선 8기 ‘제3차 공동회장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시군구 당면현안들을 해결하기 위한 협의회 분과위원회 운영 규정(안) 제정과 지역의 당면 과제를 지원하는 시군구 간 정책협력플랫폼 역할 강화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분과위원회는 자치조직권 강화 분과위원회(위원장, 박우량 신안군수), 복지분권 분과위원회(위원장, 서철모 대전 서구청장), 탄소중립 분과위원회(위원장, 박일호 밀양시장) 등 총 3개로 구성하였다. 협의회는 이들 분과위원회가 시군구 정책협력플랫폼의 일환으로서, 지역의 애로사항을 적극 수렴하여 개선할 수 있도록 중앙과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지방 생존을 위한 민생법안으로, 지역 주도의 지역균형발전 정책 추진을 위해 ‘지방자치분권 및 지역균형에 관한 특별법’의 조속한 제정을 지난 2차 공동회장단 회의에 이어 이번에 한번 더 국회에 강력히 촉구하였다.

조재구 대표회장은 “시군구가 체감할 수 있는 지방분권·지역균형발전 정책의 추진과 국가·광역·기초·주민의 소통과 협치를 위해 시군구 주도의 지역 맞춤형 지방분권 정책과 실질적인 지역 균형발전 정책을 체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김진하 양양군수는 “2023년 새해의 첫 공동회장단 회의를 해오름의 고장, 양양에서 개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토끼처럼 만족할만한 성과를 내는 한 해가 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