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저소득·취약계층 대상 복지사각지대 발굴 실태조사 실시 | 뉴스로
강원양양군

양양군, 저소득·취약계층 대상 복지사각지대 발굴 실태조사 실시

양양군(군수 김진하)이 내달 12일까지 복지에 소외된 저소득·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실태조사를 시행한다.

발굴 대상자는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을 통해 추출되며, 중점 발굴대상은 권리구제 대상자, 건보료 및 지방세 체납 등 위기가구이고, 선제적으로 대부업권 금융연체 발생 가구, 거주형태 변화 가구, 주민등록 사실조사 복지 취약계층까지 대대적인 조사를 펼친다.

복지사각지대 발굴 실태조사는, 읍·면사무소를 중심으로 시스템 및 현장점검 등을 통해 진행된다.

양양군은 실태조사 결과, 대상 가구가 공적지원 자격조건을 갖춘 가구 또는 개인일 경우에는 기초생활보장 수급 지원과 긴급복지 지원 등을 받도록 하며, 지원기준에는 미달하지만 경제적·정신적 어려움, 관계 단절 등의 사회적 위기를 겪는 가구는 대상 유형에 따라 적합한 타 지원기관들에 연계·안내할 계획이다.

양양군 관계자는 “행정력이 미치지 않는 사각지대에 있는 소외계층을 복지대상자로 발굴하고, 지원방안을 강구하기 위해 조사를 추진한다.”며, “모두가 이웃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위 주민들을 적극 알려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