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지방물가 안정관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 뉴스로
강원양양군

양양군, ‘지방물가 안정관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양양군(군수 김진하)이 행정안전부에서 시행한 ‘지방물가 안정관리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재정 인센티브 1억 원을 받는다고 24일 밝혔다.

행정안전부에서는 지속되는 물가 급등 추세에 물가안정을 도모하고자 243개 전 지자체를 대상으로 지방공공요금 안정관리, 착한가격업소 지원, 개인서비스요금 물가상승률, 지방물가 안정, 개인서비스요금 안정 , 물가안정 특수시책 등 6개 지표를 정하고 정량·정성 평가 및 외부전문가 평가 등을 통해 지자체별·그룹별 등급을 매겼다.

평가 결과, 군은 여러 공공요금 동결, 전통시장 및 착한가격업소 이용 장려 등 지방물가 안정관리에 우수한 성적을 받아 ‘나 등급’에 분류돼, 도내 3개 시군과 함께 1억 원의 인센티브를 받는다.

군은 올 상반기에도 착한가격업소에 상·하수도요금 감면과 함께 물품 등을 지원했고, 직원들이 전통시장과 착한가격업소 이용 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등 여러 시책을 추진했으며, 수시로 물가모니터링을 통해 물가정보를 제공하고, 물가안정 홍보·캠페인을 진행함으로써 물가안정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양양군 관계자는 “고물가로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군민 여러분의 협조로 2년 연속 물가안정관리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 상권활성화와 물가안정을 위해 지역 특색에 맞는 시책 추진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