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지역주민 수상인명구조원 육성 지원 | 뉴스로
강원양양군

양양군, 지역주민 수상인명구조원 육성 지원

양양군(군수 김진하)이 올 여름 안전한 해수욕장 운영을 위해 지역주민 등을 대상으로 수상인명구조원 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한다.

수상인명구조원 자격증 취득과정은 여름철 해수욕장 운영 시 수상인명구조원 자격증 소지자 모집을 돕고 해수욕장 안전관리를 강화하고자 실시되고 있다.

모집대상은 양양군에 주소를 둔 18세 이상 지역주민으로, 모두 35명(신규과정 20명, 갱신과정 15명)을 모집해 5월 중 6일간 양양군문화복지회관 수영장에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 신청 희망자는 양양군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조하여, 4월 15일부터 5월 3일까지 관광문화과 해수욕장운영팀을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단, 갱신과정은 수상인명구조원 자격증 소지자만 신청할 수 있다.

특히, 교육비 중 자부담으로 신규과정은 6만 원, 자격증 갱신과정은 3만 원이 별도 소요된다.

군은 양양군에 주소를 둔 해수욕장 운영 마을주민, 양양군에 주소를 둔 주민, 올해 여름 해수욕장 수상인명구조원 지원 예정자, 양양군에 직장을 둔 사람 등 우선순위에 의해 1차 대상자를 선정한 후, 자유형·배영·평영·잠영·입영 등 기초수영 능력을 평가하여 최종 교육 대상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이론교육, 영법숙달, 인명구조술, 종합구조 실습 등 인명구조원 교육과정을 마치고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양양군과 마을 해변운영위원회에서 여름 수상안전요원 채용 시 우선 선발될 예정이다.

양양군 관계자는 “수상인명구조원 자격증 취득과정을 통해 올 여름 해수욕장을 안전하게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