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하계종목 직장운동경기부 운영 지원 공모’ 2년 연속 선정 | 뉴스로
강원양양군

양양군, ‘하계종목 직장운동경기부 운영 지원 공모’ 2년 연속 선정

양양군(군수 김진하)은 직장운동경기부 활성화 및 안정적 운영을 위한 대한체육회 주관 ‘2023년 하계종목 직장운동경기부 운영 지원 공모’에 2년 연속 선정돼 운영비 5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25일 밝혔다.

대한체육회가 지난 3월 14일부터 4월 4일까지 전국 하계종목 직장운동경기부 운영 단체를 대상으로 공모사업을 접수한 결과, 전국 179개 단체 519개 팀이 신청해 최종 98개 단체 343개 팀이 선정됐다.

직장운동경기부 운영계획, 인권친화문화조성 노력, 선수단 실적, 사회 공헌 노력 등 4개 영역 13개 항목을 심사한 이번 공모에서, 양양군청 직장운동경기부(사이클팀)는 차별화된 운영계획, 우수한 성적, 각종 자전거 행사 지원 등의 노력을 인정받아 전반적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양양군은 이번에 확보한 운영비 5천만 원은 선수들의 기량 향상을 위한 훈련장비 및 의료용품 구입, 전지훈련비 등에 사용할 예정이며, 이를 발판으로 전국체전 등 향후 남아있는 각종 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밝혔다.

전형복 양양군 교육체육과장은 “작년에 이은 이번 공모 선정이 우리군 사이클팀의 경기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양양군이 전통적인 사이클 고장으로서 그 명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우수 선수 발굴 등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